맛집 탐방

[맛집] 당진 삽교호 꽃게 맛집 '꽃게와 꽃게집' 게국지 맛집

▶ 인생은 즐거워 ◀ 2024. 11. 22. 14:50
반응형
당진 꽃게와 꽃게집

▶ 위치 : 충남 당진시 송악읍 신복운로 173-1  '꽃게와 꽃게'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0:00 ~ 22:00 (19:30 라스트오더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 매장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 이용 (무료)

 

 주말에 당진에 갔다가 간단히 아점을 먹기 위해 주변근교 유명한 맛집을 검색해보았어요. 서해에 게국지가 유명하다고 해서 현지인 맛집이라고 유명한 꽃게와 꽃게집에 방문해 보았어요.

 매장 앞에 가보니 게국지 맛집으로도 TV에도 방영이 많이 되었었나 봐요. 최근에는 배틀트립이라고 김숙이 나오는 프로그램에도 나왔나바요. 방송에 방영된 사진이 많이 있더라구요.

 매장 안에 들어서니 깔끔하고 꽤 넓었어요. 테이블은 4인으로 20개 정도 되어 보였어요. 단체손님이 오면 테이블을 붙여 주시더라고요. 화장실도  대부분 밖에 있어서 푸세식으로 좀 더러운 곳도 많이 있는데.. 꽃게와 꽃게집은 내부에 있고 깨끗했어요.

메뉴는 게국지랑 간장게장 대하장이랑 같이 있는 게국지 세트메뉴(2,3,4인)와 단품으로 게국지만 있는 탕류로 분리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아침 겸 점심으로 간단히 단품인 게국지만 먹기로 했어요. 메뉴는 인원수대로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주문 후에 조금 기다리시면 게국지부터 먼저 나오기 시작해요. 게국지는 태안의 향토음식으로 꽃게와 묵은지의 조합으로 먹는 음식이에요. 꽃게와 꽃게집은 꽃게, 묵은지, 대하, 굴 그리고 야채들이 들어가 있었어요. 

게국지가 먹음직스럽게 끓을 때에 각종 밑반찬을 내어 주시더라고요.

젓갈류와 김치, 옥수수콘 등 기본 반찬이 나와요. 김은 간장게장과 어울릴듯한데.. 저희는 별도로 주문하지 않아서 김에 오징어젓갈을 쌓아 먹었어요. 이것도 별미!! 진짜 맛있더라구요.^^

게국지가 어느 정도 맛있게 우러났을 때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게를 손질해 주세요.  손질된 게를 앞접시에 덜어서 밥과 함께 먹으니 꿀맛이더라고요. 묵은지와 야채들로 우러나서 국물은 시원했어요. 생각보다 굴도 많이 들어가 있어 국물을 떠먹을 때마다 씹히는 맛도 맛있었어요. 

저는 꽃게나 대하도 좋은데 국물이 꽃게로 우러나서 더 맛있더라고요. 꽃게탕 하고는 다른 시원한 맛이 나요.

처음에 매장에 들어갔을 때에는 저희와 같이 타지에서 오신 손님들로만 있었는데 먹다 보니 현지주민분들도 오셔서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주말이다 보니 현지주민인들보다는 타지 손님들이 더 많은 듯해요.

저희는 게국지만 먹어봤는데.. 다른 테이블을 보니 간장게장하고 대하장도 맛있어 보였어요. 다음에 또 방문할 기회가 된다면 간장게장을 먹어봐야겠어요. 

당진에 방문할 기회가 있으신 분들은 게국지맛집 '꽃게와 꽃게집'에 한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