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맛집] 속초 맛집 50년 전통 '초당순두부' 초당순두부, 청국장, 황태해장국 맛집

▶ 인생은 즐거워 ◀ 2024. 11. 28. 21:34
반응형
속초 맛집 '초당순두부'

▶ 위치 :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04   "초당순두부"  

 영업시간 : 월요일~일요일 07:00 ~ 16:00 

 주차 : 매장 앞 주차가능 

 

저희 신랑이 예전 바이크여행 왔다가 우연히 순두부집에 들렀는데 너무 맛있었다며 적극 추천하여 아침 일찍 일어나 가보게 된 '초당순두부'!! 

가는 길에 순두부집들이 엄청 많아서 놀랐어요. 속초도 많이 갔었는데 순두부마을이 있었는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근데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사람들이 줄어서 걱정을 좀 했는데 올라오는 중간에 순두부 맛집으로 유명한 집들에 집중되어 있었던 거 같아요.

 

매장 안에 들어서자마자 구수한 청국장냄새가 가득했어요. 생각보다 넓지 않았는데 깔끔하고 정감 있는 동네 맛집 느낌이 확 들었어요.

저희는 자리를 잡고 메뉴를 보았어요. 메뉴는 1인당 1식으로 주문해야 합니다.

저희는 맑은순두부, 얼큰 순두부, 황태해장국, 청국장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찬들은 주셨어요.

기본찬들도 정감 있죠?? 깔끔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깻잎과 총각김치!! 정말 맛있어서 기본찬들로만도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저희 신랑은 반그릇 뚝딱한 듯.)

 

기본찬에 감탄하고 있을 때쯤 순차적으로 메인메뉴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맑은 순두부는 기본적인 순두부의 맛이었어요. 양념간장을 넣어먹어도 맛있고, 저는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미취학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얼큰 순두부는 매콤하게 맛있었어요. 안에 홍합도 많이 들어있고 계란도 안에 들어 있어요. 친구는 국물에 밥을 말아먹더라고요. 저는 국물하고 건더기하고 밥하고 떠서 먹었어요. 

황태해장국은 전날에 저희가 과음들을 해서 해장에 굿이더라고요. 시원하고 확 풀리는 맛!!

마지막으로 청국장!! 저는 개인적으로 청국장을 잘 못 먹어서 맛은 잘 모르겠지만..ㅎ 친구 신랑은 너무나 맛있다며 밥을 두 공기나 먹었답니다~!!ㅎㅎ 진짜 뜨끈하게 보글보글 끓어서 나왔어요.

진짜 어느 메뉴 하나 맛없는 게 없더라고요. 기본찬까지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직원분도 엄청 친절하셨어요. 주기적으로 손님테이블 둘러보고 모자라는 찬들 가져다주시고, 주변 관광지도 소개 해주셨어요. 아이들 반찬 먹을 거 없을까 봐 김도 별도로 주셨어요. 손님에 대한 배려를 엄청 해주시더라고요.

이른 아침시간이라 메인메뉴들만 맛보았는데 다음에는 추가메뉴도 맛보러 와야겠어요^^

속초 숨겨진 맛집 '초당순두부' 적극 추천합니다. 속초에서 순두부집을 방문예정이시면 꼭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