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시흥 배곧 맛집 '동남집', 모듬수육, 갈비탕 맛집

▶ 인생은 즐거워 ◀ 2025. 6. 30. 12:51
시흥 배곧 갈비탕 맛집  '동남집'

▶ 위치 : 경기 시흥시 서울대학로278번길 19-14 112호, 113호  "동남집"  

▶ 영업시간 : 월요일 ~ 일요일 11:00 ~ 23:00 (라스트오더 22:00 )

▶ 주차 : 건물내 주차무료 (2시간)

낮에 병원을 다녀온 후에 기력회복을 위해 저녁은 외식을 하기로 했어요. 동네에 새로 생긴 '동남집'에 가보기로 했어요. 예전에 인천에서 가봤었는데 배곧에도 체인점이 생겼더라고요.

저녁시간대 지나서인지 매장안은 한적했어요. 매장 안은 아직 생긴 지 얼마 안대서 깔끔하고 사람들이 다니기에 동선도 꽤 넓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안쪽으로 자리를 잡고 메뉴를 고르기 시작 했어요. 갈비탕을 먹으러 갔으나 급 모둠수육으로 메뉴 변경!! 모듬수육 1을 주문하였습니다. 1인 1메뉴 주문시에는 공기밥과 온면, 비빔면이 무한 제공 되니까 참조 하세요^^

각 테이블 마다 종이컵과 앞접시, 후추, 고추냉이간장이 놓여 있어요. 깔끔하고 추후에 별도로 앞접시나 컵을 요청하지 않고 이용이 가능해요^^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이 바로 기본반찬을 내어 주셨어요. 기본으로 깍두기 와 배추김치, 어묵볶음 등이 나오는데 맛있어요. 

저희가 모듬수육을 주문했더니 기본찬으로 어리굴젓과 명이나물 2가지가 더 나오더라고요. 수육과 함께 먹어보는 걸로!!

기본으로 국수를 양념에 주시는데 요것도 별미예요!! 너무 맛있더라고요. 수육이 나오기 전에 다 먹어버렸네요^^;; 양념이 맛있는 거 보면 비빔냉면이나 회냉면도 맛있을 거 같아요. 다음에는 냉면을 먹어봐야겠어요^^ 양념 베인 국수는 다 먹어버리고 난 후 모둠수육에도 넣어 먹고 싶어서 별도로 양념 없는 국수도 요청드렸어요^^

모둠 수육이 나왔어요^^ 너무 예쁘게 나와서 깜놀..^^ 양지와 아롱사태를 밑에 깔고 그 위에 도가니, 표고버섯, 부추, 양파 그리고 육수가 올려져 있어요^^ 익혀 나온 거라 살짝만 데워서 먹으면 돼요^^ 

보글보글 끓이며 먹는 메뉴라 육수가 모질랄수 있어 모둠수육과 함께 나와요.

맨 위에 올려 있던 수삼(?)은 신랑에게 양보!! 신랑 입속으로 쏙!!!^^

도가니 표고버섯은 부추와 양파를 위에 올려서 한입!! 조화가 꿀이었어요. 쫄깃하고 부드러웠어요. 부추향과 표고버섯의 향도 너무 좋았어요^^.

양지는 어리굴젓과 같이나온 고추와 양파를 안에 넣고 돌돌 말아서 먹어 보았어요. 양지와 어리굴젓의 조합이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아롱사태는 수육에 함께 있던 양파와 표고버섯을 위에 올리고 어리굴젓양념에 마늘과 고추를 올려서 먹어보았어요!! 한입에 들어가는 순간 너무 맛있었어요^^  이것저것 양념들을 함께 먹으니 꿀조합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신랑은 어리굴젓을 흰쌀밥에 올려서도 먹더라고요. 엄청 맛있다면서^^ 저는 수육과 먹느라고 밥에 올려 먹는 건 패스!! 

반정도 먹고나서 육수와 국수를 넣어 다시 끓이기 시작했어요^^ 면을 좋아라 하는 저 때문에 국물에 국수를 말았어요^^ 양념국수도 조금 남겨났다가 수육하고 함께 먹으면 괞찮을 거 같아요. 저희는 배가 부를 것 같아 추가 주문은 하지 않았어요. 

국수는 배추김치와 함께 호로록 먹었어요. 사진은 담지 못했네요^^;;

다 먹을 무렵 갈비탕도 먹어보고 싶어서 포장주문을 요청 드렸어요. 포장주문 시에는 2,000원이 할인되니 참고하세요^^

포장주문한 봉지 안에는 갈비탕육수와 갈빗대 2개, 다진파와 갈비 찍어먹을 간장양념이 있었어요. 꾀 푸짐해 보이죠??^^

다음날 저녁 냄비에 펄펄 끓인 후 먹어보았는데 양도 푸짐하고 맛있었어요!! 

소모임장소나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 너무 좋은 메뉴들인 것 같아요. 다음에 방문하면 다른 메뉴들도 맛보아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