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제주도 서귀포시 맛집 '국수바다', 고기국수, 돔배고기, 보말성게칼국수 맛집

▶ 인생은 즐거워 ◀ 2025. 3. 10. 16:12
제주도 서귀포시 고기국수 맛집  '국수바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580 1층  "국수바다"  

▶ 영업시간 : 월요일 ~ 일요일 08: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 간혹 휴무일 발생, 네이버나 매장연락 확인요망)

▶ 주차 : 매장옆 주자가능

지난 연휴에 가족과 함께 제주도 방문을 했어요. 여행 첫날 아침 제주도에서 유명한 고기국수를 먹기로 했어요. 숙소와 근접한 곳에 맛집이 있다 해서 아침 일찍 준비 후 방문했어요. 

매장 옆쪽으로 들어가면 국수바다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이용하기 편했어요. 맛집이라 유명하다고 해서 웨이팅이 있을 줄  알았는데.. 비가 오기시작해서인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매장은 안으로 들어서면 양쪽으로 테이블이 놓여져 있어요. 화이트톤으로 깔끔하면서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테이블 간 사이도 넉넉해서 좋았어요. 우리는 매장 제일 안쪽에 자리 잡고 앉았어요.

테이블마다 물컵과 휴지 기본 양념들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키오스가 설치되어 있어 주문하기가 편리했어요. 이 키오스는 결재까지 진행할 수 있어서 주문과 동시에 결재를 바로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요즘 계산 안 하고 도망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이 기능을 통해 그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메뉴는 단품메뉴와 세트메뉴가 있었어요. 저희는 종류별로 하나씩 먹어보기 위해 A세트(고기국수, 보말성게칼국수, 돔배고기)에 순대국밥을 추가했어요. 국수바다는 1인 1메뉴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요.

주문을 하면 기본반찬을 가져다 주세요. 기본 반찬은 간단히 깍두기 와 배추김치만 있어요. 

  먹고 모자란 반찬은 셀프코너를 이용할 수 있어요. 이외 앞접시나 가위 국자 등 필요한 것들도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돼요.

메뉴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신기방기~ 서빙은 로봇을 이용해서 하고 있더라고요. 테이블 간 간격이 넓은 이유가 있었네요^^;; 인건비 절약이 될 듯해요^^ 

제일 먼저 나온 돔베고기!! 소쿠리에 알배추와 고추, 마늘, 찍어먹는 소스와 함께 나와요. 깔끔하고 가지런하게 나와 더 먹음직스럽죠??^^ 마늘이 너무 적어 먹기 전에 마늘가득으로 퍼와서 돔베고기와 함께 먹었어요. 그리고 먹느라고 쌈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그다음은 국수바다의 메인메뉴!! 고기국수가 나왔어요. 지난번 제주도 왔을 때 맛집이라고 찾아갔었던 곳이 맛이 너무너무 없어서 실망했었어서 기대를 하고 먹었는데.. 국물 한목 음 먹어보았는데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고기와 면을 함께 먹어보았는데.. 국물도 찐하고 면발도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첫날부터 찐맛집!! 기분 좋게 후루룩!! 

그리고 들어올 때 크게 현수막으로 걸려 있던 순대국밥도 한 숟가락 했어요. 순대국밥도 진하고 맛있었어요. 건더기도 많이 들어 있었어요. 

고기들은 건져서 밥과 쓱삭!! 순대도 꺼내서 마늘과 쌈장과 함께 한입!! 개인적으로 이렇게 먹는 거 굉장히 좋아라 함요^^

마지막으로 보말성게칼국수!! 이건 여기서 처음 먹어보는 거여서 엄청 기대했어요. 

성게와 함께 한입!! 보말과 함께 한입!! 둘 다 많이 적죠??^^;; 그래도 맛은 난답니다~~ 미역이 들어가 있어서 시원함을 더했어요^^

고기육수베이스는 다 같고 들어간 내용물이 조금씩 다른 느낌이었어요. 주문한 메뉴 모두 각각의 맛을 잘 느낄 수가 있었어요.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를 알겠어요. 기본에 충실하면서 맛을 우려내는!!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국수가 가장 맛있었어요. 국물도 진하고, 고기도 맛있고, 면발도 쫄깃하고^^ 돔배고기도 부드러우면서 맛있었어요^^

아침은 간단히 먹으려 했는데.. 먹다 보니 거하게 먹은 듯요^^ 이날 하루는 종일 배가 부른 상태에서 열심히 관광을 했다는!!

제주도 가시면 국수바다 한번 가보세요^^ 고기국수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