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혜화 종로 대학로 맛집 '등촌샤브칼국수' 샤브칼국수 맛집

▶ 인생은 즐거워 ◀ 2025. 2. 24. 13:57
서울 혜화 종로 대학로 샤브칼국수 맛집  '등촌샤브칼국수'

▶ 위치 : 서울 종로구 대학로10길 20 2층   "등촌샤브칼국"  

▶ 영업시간 : 월요일 ~ 일요일 10:30 ~ 22:30 (라스트오더 21:30)

▶ 주차 :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 (유료)

대학로 근처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주변을 둘러보았어요. 아무래도 낯선 동네이다 보니 어떤 걸 먹을지 대학로 주변을 어슬렁 대다가 익숙한 간판 '등촌샤브칼국수'를 발견!! 오늘은 여기다!! (맛집 검색을 하지 못한 탓에..^^;;) 

등촌샤브칼국수 대학로점(동승점)은 2층에 위치해 있었어요. 매장안에 들어서니 꽤 넓고 깔끔했어요. 매장 안 한쪽만 사진을 찍었는데 반대편에도 비슷한 크기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었어요^^

평일 약간 늦은 점심시간대여서인지 자리는 넉넉히 있었어요. 우리는 창가쪽으로 자리에 앉았어요. 

메뉴는 단일품 버섯샤브샤브칼국수에 얼큰 국물, 맑은 국물 중 선택하여 주문하면 되었어요. 저희는 2인 샤브세트 얼큰국물을 주문하였습니다. 세트메뉴에는 야채, 버섯, 칼국수, 볶음밥, 소고기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역시 단일품이라서인지 주문하고 나면 바로 메뉴들이 바로 나와요. 육수에 각종 야채들이 냄비에 담겨 나와요.

그리고 바로 옆쪽에 육수가 펄펄 끓으면 넣어 먹을 수 있게 고기도 한 접시도 같이 나온답니다.

고기 밑에는 고기와 육수를 다 먹으면 넣어 먹는 칼국수 면도 미리 준답니다.

이건 고기와 야채, 버섯을 모두 건져먹고 먹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김치!! 크게 하나 나오는데 가위로 쓱싹 잘라먹으면 돼요. 칼국수, 볶음밥과 조화가 굿!! 저는 리필해서 먹었어요^^

펄펄 끓인 후 소고기를 넣어 살짝 익힌 후 먹기 시작했어요. 매콤하니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버섯과 야채, 고기를 감싸서 한입에 쏙!! 정말 허겁지겁 순식간에 순삭!! 우리는 고기를 2개 더, 야채를 한 번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대식가이기도 하지만 정말 맛있어서 쑥쑥 들어간 거 같아요^^

육수가 모자라면 중간에 셀프코너가 있는데 그곳에서 육수를 추가해서 먹으면 돼요^^

육수와 물만 셀프코너를 이용하고요, 김치를 추가하실 경우에는 별도로 직원분들께 말하면 돼요. 저희는 고기, 야채를 추가 후하고 칼국수 먹을 때 육수를 2번 추가해서 먹었어요.^-^

야채들을 조금은 남기고 칼국수를 먹어야 했지만.. 우린 다 먹고 잔여 육수에 칼국수를 먹었어요^^ 먹다 보니.. 하하!!

칼국수는 김치와 함께!! 면도 잘 익고 육수도 잘 우러나고.. 김치도 꿀 조합였어요^^ 면을 좋아하는 나는 엄청 허겁지겁 먹은 것 같아요^^ 칼국수를 다 먹고 밥을 볶기 위해 국물도 쪼끔 남기고 후루룩 다 마셨어요. 전날 술 마시지도 않았는데 해장되는 느낌이랄까??^^

마지막으로 볶음밥!!

볶음밥은 칼국수 다 먹고 직원분께 볶아달라고 말하면 냄비를 가져가셨다가 밥을 볶아서 가져다주세요. 볶음밥을 추가 시에는 볶기 전에 꼭 이야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볶음밥 진짜 맛나요!! 계란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시는데 맛있더라고요. 마지막까지 빡빡 긁어서 클리어!!

여자 둘이 세트 2인에 고기 2번 추가, 야채 1번 추가한 건 비밀!!^^

대학로에 가셔서 기분 좋게 식사 한 끼를 원하면 등촌샤브칼국수 추천 합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식사마무리로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