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캠핑

제주도 동백꽃 명소 '카멜리아힐', 서귀포 동백꽃, 수국 명소

▶ 인생은 즐거워 ◀ 2025. 3. 18. 14:46
제주도 서귀포시 동백꽃 명소  '카멜리아힐'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카멜리아힐"  

▶ 영업시간 : 11, 12, 01,02월 08:30 ~ 18:00 / 03, 04, 05, 09, 10월 08:30 ~ 18:30 / 06, 07, 08월 08:30 ~ 19:00

▶ 입장료 

구분 개인 도민
/ 단체30인 이상
성인(만19~64세) 10,000 8,000
청소년(만13~18세),
경로(65세이상), 군인
8,000 7,000
어린이(생후37개월~만12세),
장애인, 국가우공자
7,000 6,000

※ 네이버예약 시 더 저렴하니 미리 예매 후 방문하세요. (도민 외)

▶ 주차 : 카멜리아힐 전용주차장 이용 (무료)

제주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카멜리아힐에 다녀왔어요. 카멜리아힐은 계절마다 피는 꽃이 다르니 꼭 확인해 보고 가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저희는 3월 초 방문이라 동백꽃들이 피어 있었어요. 동백꽃은 12월말~4월까지 개화한다고 해요. 지난번 방문했을 때에는 수국이 가득으로 피어 있었는데 동백꽃과 사뭇 다른 느낌이였어요.

카멜리아힐은 별도의 입장료가 있어요. 저희는 제주에 오기 전 미리 여행지들을 정해 놓고 입장료들을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하고 왔어요. 인터넷 예매 시 현장예매보다 10~20% 정도 저렴하더라고요. 카멜리아힐은 당일 예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우리는 키오스에서 예매한 입장권을 출력하여 입장하였어요.

전날부터 비가 와서 동백꽃에 빗물이 있어요. 오른쪽에 있는 동백꽃은 처음 보는 모양 이었어요. 너무 예쁘게 생겼죠??

동백나무에 꽃이 핀 후 지고 다시 피고 있는 중이어서 많이 피어 있지는 않았어요. 꽃잎이 많이 떨어져 있기도 했어요.

곳곳에 사진 찍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었어요. 아무래도 붉은 동백꽃 앞에서 사진 찍는 게 화사하게 잘 나오더라고요. 

저희는 포토존 있는 곳보다 동백꽃이 피어 있는 곳을 중심으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엄마랑 같이 간 여행인데 엄마가 무척 좋아하셔서 기분이 더 좋았어요^^

실내 식물원에 들어갔는데 여긴 또 다른 분위기의 꽃들이 있었어요. 엄마가 산을 자주 다니셔서 사진 찍는 각도를 아시더라고요^^ 그래서 꽃을 중심으로 사진을 밝고 예쁘게 찍을 수 있었어요.

열심히 사진을 찍고 다시 나오는데.. 갑자기 비가 마구 쏟아지기 시작했어요..ㅠ 비가 많이 안 올 거란 생각에 비옷, 우산을 차에서 안 챙겨 온 우리.. 비를 쫄딱 맞고 내부에 있는 기념품샵으로 들어갔어요. 비가 그칠 기미가 보이자 않아 신랑이 비를 쫄딱 맞고 우비를 차에서 가지고 왔어요. 미안한 마음이 가득.. (돌아가려 했는데 엄마께서 마지막 갈대숲을 보고 싶어 하셔서 다시 돌아다닐 채비를 했어요,^^;;)

갈대숲에 들어서자마자 큰 거울이 있어 포토존에 올라가 갈대를 배경으로 반사돼서 사진을 찍게 되어 있었어요. 아쉽게도 지금 재정비에 들어가서 갈대들을 다 밀어 놓았더라고요. 뒷 배경이 많이 이쁘지는 않았지만 우리들끼리 만족하면서 사진을 찍었어요^^ 

여름, 가을에 오면 갈대와 핑크뮬리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저는 못 봐서 아쉽지만.. 다음에 또 오게 되면 꼭 보고 싶어요!! 이곳도 예쁘게 꾸며 놓으면 너무 예쁠 것 같아요. 엄마가 많이 아쉬워하셨는데.. 갈대가 많은 곳과 동백꽃이 있는 곳이 몇몇 군데 있어서 그곳에서도 열심히 사진을 찍으셨답니다^^

갈대숲을 마지막으로 카멜리아힐을 모두 보고 나왔어요. 2시간 조금 넘게 둘러본 것 같아요. 날씨가 많이 좋지 않아 조금 아쉬웠지만 예쁜 꽃들을 볼 수 있어서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계절마다 볼 수 있는 꽃이 다르다고 하니 다음에는 다른 계절에 또 와봐야겠어요^^ 가족이나 연인들이 데이트하기 너무너무 좋은 곳 같아요^^ 제주도 가시면 꼭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