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제주도 서귀포시 흑돼지 맛집 '돌담', 숙성 흑돼지삼겹살 맛집

▶ 인생은 즐거워 ◀ 2025. 3. 25. 04:10
제주도 서귀포시 흑돼지삼겹살 맛집  '돌담'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909 1층   "돌담"  

▶ 영업시간 : 월요일 ~ 일요일 11:00 ~ 23:00 (라스트오더 22:00)

▶ 주차 : 매장 앞 주차가능

제주도 하면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 흑돼지!! 열심히 관광했으니 저녁은 고기로 기름칠을 좀 해주기 위해 흑돼지집을 가기로 했어요.^^ 고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우리 가족!! 

돌담은 제주도 공항근교에 맛집으로 유명해서 2호점 중문점으로 확장한 거라고 하네요. 워낙 유명해서 궁금 궁금. 저녁때가 되니 비가 많이 오기 시작했어요. 

매장 안에 들어서자마자 숙성되고 있는 흑돼지들이 보였어요. 눈으로 보니 더 믿음이 가네요^^ 조금만 기다려 주렴~ 이 언니가 먹어주마^^

숙성실을 토대로 양쪽으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었어요. 한쪽은 돌 인테리어, 반대쪽은 한 테일블마다 보이는 칸막이가 있었어요. 저희는 창가자리가 있는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있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돌담은 특이하게 어플로 주문을 하게 되어 있었어요. 이건 신선한 방법이긴 하지만 약간은 불편했어요. 처음 주문할 때는 상관이 없었지만 추가적으로 할 때는 다시 핸드폰을 켜고 마크를 사진 찍어서 주문해야 해서 저는 불편하더라고요. 차라기 키오스가 좀 더 편한 거 같아요. 저희는 숙성흑돼지근고기(900g), 된장찌개, 추가 숙성흑돼지근고기(900g)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 기본 상차림이 나와요. 깔끔하면서 정갈하게 나오죠??^^

모자라는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여 먹을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셀프바 옆쪽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야채들을 많이 먹다 보니^^;;)

주문하고 고기도 바로 나왔어요^^ 고기가 엄청 도톰하죠?? 흑돼지 삼겹살, 오겹살, 목살이 나오더라고요. 익기 전 영롱한 색상이죠??  빨리 익어라 익어라.. 도톰해서 고기 익는 시간이 좀 필요했어요.

성격이 급한 우리 가족.. 고기가 익기 전 한잔!! 기분 좋게 알딸딸하게 시작하기!!

고기는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익혀서 올려주세요!! 고기를 너무너무 맛있게 구워주시더라고요. 익힘 정도 굿!! 처음에는 목살과 삼겹살!! 목살은 퍽퍽함이 많이 느껴지는데 돌담 목살은 한입 씹자마자 육즙이 펑펑 터지더라고요.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기본으로 소금에만 찍어먹어도 맛있고, 쌈을 싸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멜젓에 찍어먹는 매력도 굉장했어요^^ 

그다음은 오겹살!! 오겹살도 껍질이 붙어있어 쫄깃쫄깃 맛있었어요. 버섯도 먹맛있게 냠냠!!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어요.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에.. 추가로 더 주문을 해버렸네요^^ 그사이 나온 된장찌개!!

양도 푸짐하고 건더기도 꽤 많았어요. 신랑이 밥이 없으면 안 되는데 고기를 너무 많이 시키는 바람에 밥은 안 먹더라고요^^;; 추가 주문한 고기는 너무 욕심을 내서 마지막에는 조금 억지로 먹은?? 

숙성흑돼지 900g에 된장찌개 뿔소라게우밥을 먹을 것을 너무 욕심 냈었어요. 다음에는 뿔소라게우밥도 한번 먹어 보고 싶어요^^

배 터지게 먹고 나온 우리!! 330분을 숙성해서 그런지.. 더 맛있는 느낌!! 고기마다 입속에 들어가면 육즙이 팡팡 터지고, 고기도 직원분들이 마지막까지 구워줘서 이야기의 흐름이 끊기지 않아 너무 좋았어요. 조금 아쉬운 점은 바닥이 너무 미끄러워서 조심조심 걸어야 했어요. 그렇지만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또 들를 거 같아요!!

현지분들은 흑돼지는 잘 안 드신다고 하는데.. 저희는 외지 사람으로 관광 후 한 번쯤 들러보세요^^

반응형